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계양구, 201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6-14 07:41

- 역사‧자연‧사람이 어우러진 평생학습의 길 -
계양구 평생학습관 개관식이 열린 가운데 현판 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국비 9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계양구는 지난 2012년부터 ‘계양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를 제정해 평생학습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평생교육협의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평생학습도시로서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5월에는 계양구청 6층에 평생학습관을 개관하여 구민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계기로 지역자원과 지역 여건 및 특성, 구민 요구를 반영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야구청)

계양구는 계양산, 경인아라뱃길, 계양구민으로 대표되는 지역유산을 학습 자원화하고 교통의 요충지라는 지역적 특징을 살려 역사?자연?사람이 어우러진 평생학습의 길을 통하여 어디든지 뻗어나가는 학습망을 구축하는 ‘산수화로(路) 그린학습도시 계양’을 비전으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를 위해 ‘계양學 학습길 조성사업’, ‘인생2막 학습형 일자리 창출사업’, ‘일상의 학습문화 조성사업’ 등의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구민이 배움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평생학습 분야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