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NH투자증권, 상장리츠에 분산투자하는 국내최초 '글로벌 상장 리츠 랩' 출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6-15 11:03

NH투자증권, 국내 최초 글로벌 상장 리츠 랩 출시.(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오는 19일에 국내 최초로 글로벌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REITs) 에 투자하는 “QV 글로벌 상장 리츠 랩”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QV 글로벌 상장 리츠 랩은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3개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고배당 리츠에 분산 투자하며, 각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상장 리츠는 글로벌 투자가들에게는 매우 일반적인 투자 상품으로, 소액으로도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고,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어 매매가 자유로운 데다 부동산이라는 실물자산에 투자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흐름과 수익률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글로벌 리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배경은 안정성뿐만 아니라 높은 수익률도 크게 기여했다. S&P Global에 따르면, 과거 20년(1995~2015년) 동안 미국의 각 상품군별 연평균 수익률(배당 수익과 가격 상승률 포함)을 조사한 결과 상장 리츠가 11.2%로 주식(8.2%), 채권(5.3%), 상품(-1.0%) 등을 크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캐나다와 싱가포르도 상장 리츠 시장이 발달되어 있다. 주로 사무실, 산업시설, 쇼핑센터 및 접객시설 등을 전문적으로 임대하는 리츠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싱가포르에는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미국, 호주 등 주변국 및 글로벌 부동산에 투자하는 리츠들도 일반화되어 있다. 캐나다와 싱가포르 상장 리츠는 평균적으로 6~7% 가량의 높은 연간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한편, 지난 5년간 글로벌 경기 침체와 자원가격 약세 등의 영향으로 캐나다 및 싱가포르 통화가 약세를 보여왔다. 그러나 연초 이후 글로벌 경기지표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고, 자원 가격도 서서히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어 이들 국가들의 통화는 당분간 안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환 헤지를 하지 않는 동 랩을 통해 배당 수익과 시세 차익뿐만 아니라 환차익을 통한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박진 해외상품부장은 “자산을 안정적으로 보호, 증식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