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대학교, ‘이공학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06-15 14:28

기본연구사업 7개, 지역대학우수과학자사업 2개 등 9개 과제 선정
경남대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7년도 이공학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에 총 9개 과제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공학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은 한국연구재단이 이공학분야 연구자의 기초연구를 폭넓게 지원해 국가연구 기반을 확대하고, 연구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기본연구’와 ‘지역대학우수과학자’ 사업다.

경남대학교는 ‘기본연구’와 ‘지역대학우수과학자’ 사업 중 각각 7개 과제와 2개 과제에 선정됐다.

기본연구사업은 창의적이고 가능성이 높은 기초연구 지원으로 개별연구자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식품영양생명학과 박해룡?최선욱 교수, 전기공학과 황선환?이재석 교수, 컴퓨터공학과 임현일 교수, 소방방재공학과 유동훈 교수, 토목공학과 김종규 교수 등 7명이 선정돼 3년간 8억300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한 지역대학우수과학자사업은 지역대학의 과학기술연구역량 제고?우수연구인력 양성 지원 사업으로, 식품영양생명학과 김기대 교수, 산업디자인학과 최희원 교수가 4년간 2억7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로써 경남대학교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앞으로 총 9개 과제에 11억여원을 지원받게 됐다.

강재관 산학협력단장은 “이공학 개인기초연구사업에 선정된 9명의 교수들이 성공적으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