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승무원 출신 박현미 강사 “당신의 이미지가 회사를 웃게 만든다” 강연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6-16 01:48

승무원 출신 미녀 강사 박현미, 강사계에서 주목 받아(사진출처=권영찬닷컴)

승무원 출신 미녀 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현미 강사가 최근 기업과 공기업 등에서 “당신의 이미지가 회사를 웃게 만든다!”, “서비스맨이라면 행복한 웃음을 만들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환경개선’ 전문시스템 회사인 (주)올스웰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기업 담당자와 소통하는 노하우’, ‘찡그리는 영업 보다는 웃을 수 있는 영업을 선택하라!’등의 노하우를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미녀 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현미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강사로 활동하면서 방송의 리포터 활동과 함께 다양한 행사의 MC를 맡고 있다. 박현미 강사는 지난 2008년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에서 우림건설상을 받은 미모의 재원으로 통한다.
 
청주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그녀는 법조계 보다는 ‘서비스의 꽃’으로 불리는 승무원의 길을 택했다. 한성항공 승무원을 시작으로 이스타항공 객실사무장을 하면서 10년간 쌓은 비행의 내공을 통해 얻은 ‘웃음의 마력’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10년간 승무원의 생활을 통해 얻은 ‘자연스러운 웃음’은 그녀를 강사로 돋보이게 하며, 한국직업방송TV에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현재는 다양한 행사의 MC도 맡고 있다.
 
이스타항공 객실사무장으로 근무하면서, 지난 2014년에는 비행 전 후 승무원들의 용모상태 체크 및 조언을 해주는 객실승무원들의 이미지 메이킹을 담당하기도 하였다. 지난 10년간 비행밖에 모르던 ‘비행소녀’에서 시작해서 객실사무장에서, 현재는 미녀 이미지 메이킹 강사로 제2의 삶을 살고 있다.
 
특히, 기업에서의 강연과 함께 중, 고등학교 학습현장에서 ‘비행 소녀의 나는 꿈은 꼭 이뤄진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코칭을 진행하는 현장 학습 선생님으로도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또한 미녀로 통하는 박현미 강사는 승무원생활 10년 속에서 다양한 승객을 만나며 겪은 일들에 지혜롭게 대처한 사례와 ‘감정노동자들의 애환’ 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승무원은 공항에서 멋진 유니폼을 입고 캐리어를 끌고 가는 우아한 모습과는 달리 비행 중에는 상식 밖의 손님, 일명 ‘진상승객’으로 인해 어려움을 마주하는 감정노동자이기도 하다고 설명한다.
 
이런 손님들을 만나면 정신적인 고통을 느끼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생긴 스트레스를 풀기는 쉽지만은 않다고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때로는 오랫동안 상처로 남는다고 털어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승무원, 비즈니스맨이라면 자신의 감정은 속으로 숨기고 자기 자신에게 잘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감정조절을 잘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박현미 강사는 “웃을 수 있는 서비스 전문가로써, 감정노동을 잘 극복하면 더욱더 성장해 갈수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 승무원으로의 비행생활은 내 삶의 큰 자양분과 같다. 그 과정 속에서 인내를 배우고 자신감과 당당함을 기르게 된 아주 고마운 시기였다. 그리고 앞으로 더 큰 일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라고 전했다.
 
박 강사는 “올스웰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그 마음의 시작은 서비스 마음의 시작이나 똑 같다”고 지지와 후원을 보냈다. 또 진정한 서비스 달인, 영업의 달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전하고, 각자에 맞는 이미지 메이킹 방향을 잡아주어 ‘웃는 사람이 결국에는 승리 한다’는 결론으로 갈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미녀 강사로 통하는 박현미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과 공기업에서 이미지 메이킹과 CS 강의를 진행하며 ‘스타강사 심화과정’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대한항공 사무장 출신인 승무원 박사 1호 출신인 백석대학교 이향정 교수가 대기업에서 이미지 메이킹과 CS강연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