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국제교류재단, 외국인 유학생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6-16 13:20

부산소개 기관(기업) 및 소상공인업체 등에 총 45명 파견, 한국 직장문화체험 기회 제공
부산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은 산학관 협력을 통해 2017년 7월과 8월, 각 4주간 외국인 유학생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부산시와 재단의 외국인 유학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소재 기관 및 기업, 소상공인업체 등에 유학생을 파견, 한국 직장문화체험과 관련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향후 유학생들의 국내취업을 돕고, 해외우수인재 발굴과 지역기업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목표로 진행된다.

올해 참가하는 유학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8개국 45명으로 희망한 기관 및 기업, 소상공인업체에서 4주간 인턴활동을 하게 된다. 파견기관 및 기업은 총 9개소로 부산문화회관, 부산영어방송재단, 부산출입국관리사무소, 부산환경공단, 아시아창의센터이며, (주)고려훼리, 대광엘에스 등이며, 소상공인업체는 총 16개소로 에이앤씨코퍼레이션, 부산아트타운작가회, ㈜제이컴즈, ㈜초록배낭, 에스네에듀케이션 등이다. 파견된 유학생들은 주로 사무보조 및 통번역, 자료수집 및 홍보활동 등과 같은 활동을 하게 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로이 알록 꾸마르 사무총장은 "재단의 유학생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에게는 국내취업의 동기부여와 자기역량 발휘기회 제공을, 참가기관(기업)에게는 해외우수인재 발굴 및 기업 내 글로벌 분위기 조성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6년째를 맞는 외국인 유학생 대상 인턴쉽 프로그램은 매년 부산유학생지원협의회 17개 회원교와 함께 운영해 왔으나, 올해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부산권 선도대학 사업본부와 (사)한국소점포경영지원협회도 함께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