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고용창출 위한 일자리협력망 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6-16 14:21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일자리유관기관 및 지역업체 인사담당자들과 함께 경산 여성들의 취업지원 연계를 위한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장영숙)는 15~16일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일자리유관기관 및 지역업체 인사담당자들과 함께 경산 여성들의 취업지원 연계를 위한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센터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난 4월부터 운영중인 2017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수료자에 대해 취업 연계를 위한 구인 업체를 발굴하고, 지역내 산업별 인력.훈련 수요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맞춤 인력양성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해 고부가가치 직종에 적합한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2018년 직업교육훈련과정 발굴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경산여성의 취업확대를 위해 기관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2017년 직업교육훈련 수강생에 대해 수료전 직무소양교육 및 취업마인드교육을 실시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뿐아니라 직무태도, 조직융화력 등 직업 적응능력을 향상시켜 현장시스템에 녹아드는 맞춤형 여성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