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조원진 “징계 무효 가처분 소송할 것”…무슨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고은기자 송고시간 2017-06-18 11:12

12오후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이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대선 출마를 밝힌 뒤, 기자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조원진 의원이 새누리당에서 제명당했다.
 
새누리당은 지난 16일 윤리위원회를 열어 유일한 현역 의원인 조원진 의원을 만장일치로 제명했다고 밝혔다.
 
이군로 대변인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조 의원은 그동안 원내대표·공직 당 대표라는 가짜 직책을 불법적으로 사칭했으며, 사조직을 구성하려는 등의 행위로 당내 분란과 갈등을 조장했다”라며 “당원권 정지 13개월의 징계를 받음에도 해당 행위를 지속적으로 자행해 만장일치로 제명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표결이 예정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조원진 최고위원이 모두 발언을 하고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새누리당에 따르면 조 의원이 자의적으로 당직자 임명을 모의하고 당원 명부와 당비를 불법적으로 수집하려고 했다.
 
이에 새누리당 측은 “조 의원의 제명 사실은 공문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관련기관에 발송돼 공식적으로 통보 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 조 의원 측은 “징계 무효 가처분 소송 등 법적조치에 나설 것”이라며 불복 의사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최거명 ( : 2017-06-18)
    잘한일이다 조원진징계 대찬성이다 일부러 보수우파 찢어놓을려고
    새누리에 온것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