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동구, 보훈의 달 맞이 보훈가족 위안행사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6-18 22:49

보훈가족 500여 명을 초청해 다채로운 문화행사의 장 마련
지난 15일 인천시 동구가 주민행복센터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500여 명을 초청해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지난 15일 주민행복센터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500여 명을 초청해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동구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와 유족을 초청해 그분들의 명예를 기리고 나아가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에 이바지 하고자 따뜻한 격려의 행사로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동구 구민노래자랑 출연자들의 재능기부로 흥겨운 노래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후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표창(상이군경회 등 8단체)이 진행됐으며 오찬행사와 함께 동구 국악인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흥수 동구청장은“오늘날 우리 후손들이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국가유공자 여러분들의 희생과 그 유가족분들의 헌신의 대가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며 “그 고귀한 희생에 감사해야 한다”고 말하고 행사에 참석한 보훈가족에게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켜준 희생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구 관계자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조촐하게나마 나라를 위해 희생한 보훈가족을 위해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보훈가족을 존경하고 호국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