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8월 18일 금요일

닫기
한교진,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가능

(아시아뉴스통신= 서민경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6월 20일 00시 00분

자료사진( 사진제공 = 한교진 )

장기적인 경기 불황 속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는 수강생들의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민간자격증 수강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제도는 올해도 유지할 예정이며, 교재 또한 무료로 배부하여 온라인 상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스마트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했고, 홈페이지 디자인을 반응형으로 개편하여 다양한 크기의 기기에서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PC로 수강 도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한교진 측의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교진 측은 47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는데, 최근 여성의 경제 활동 인구가 늘어나며 낮 시간을 홀로 보내는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학교 수업 이후부터 미취학자녀나 초등학생 자녀를 보호자 대신 일정 시간 동안 돌보는 역할을 하는 방과후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은 고령화사회에 진입하여 점차 독거노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고, 노인들은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빈곤한 삶을 살며 강력범죄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아동 문제 또한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늘어가는 아동학대와 폭력은 아이들의 정상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없게 만든다. 따라서 이들을 위로해주고 상담해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 또한 사회적 수요가 많은 직종으로 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심리상담과정은 16종 항목의 민간자격증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한교진은 보다 심도 깊은 심리상담을 위해 심리상담사의 전문과정 민간자격증 수업을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연령별로 개설하여 수강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밖에도, 한교진에서는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해 더욱 다양한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진행 중이며, 모든 민간자격증의 취득 시험 규제를 완화했다. 이로 인해 2급 취득 시험 응시 후 바로 1급 응시가 가능해 1급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에서 무료수강 혜택을 받으려면 한국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