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설명회’ 가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6-20 17:18

20일 창원시청 제3회의실에서 ‘2017년도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설명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올 한해 창원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민관협력사업과 13개 분과별 특성화사업안을 확정하는 ‘2017년도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아울러 올 상반기 ‘이해하고 공감하고 함께하겠습니다’ 창원희망복지123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한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과 관이 함께하는 지역탐방 힐링 프로그램 ‘런닝구구맨’과 ‘장애인가정과 행복한 사진촬영’ 등의 행사결과 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공동위원장인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과 강외숙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30여명의 대표위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실무협의체 곽인철 위원장(금강노인종합복지관장)은 소외계층 찾아가기 사업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을 적극 발굴하고 개별 솔루션을 통해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하는 13개 분과사업안을 브리핑했다.

곽인철 위원장은 “창원시의 복지정책과 각 분야별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 강연회, 워크숍 등 사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하고 소통하는 ‘복지체감형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될 ‘2017 창원복지박람회’의 계획안을 설명하고, 이번 박람회는 ‘2018 창원방문 해’를 맞아 시범적으로 경남지역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 창원시의 복지와 ‘관광 창원’을 알릴 계획이다.

정구창 제1부시장은 ‘2017년도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확정하면서 “올 한해 기획사업과 분과사업뿐만 아니라 창원복지박람회까지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린다. 올해도 그 역할을 다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란 기존 사회복지서비스 외에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포괄하는 사회서비스 개념을 도입, 국민의 보편적?생애주기적인 특성에 맞게 소득과 사회서비스를 함께 보장하는 맞춤형 사회보장제도 운영 등 공공과 민간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로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와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조례’에 의거해 운영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