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 경제 지표 한눈에…도지사 집무실에 경제상황판 설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7-06-21 09:40

일자리 추진 등 16개 지표 담아…충북경제 전국대비 4% 실현 의지
21일 이시종 충북지사가집무실에 설치된 경제 상황판을 확인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청)

충북도는 도지사 집무실에 충북경제 4% 실현과 일자리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경제 상황판을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상황판에는 충북도 주요경제 지표 및 일자리 관련 지표 등 16개 지표가 나타난다.

고용율?실업률?취업자 수 등의 일자리 지표는 현 상황 및 최근 6년 추이와 여성·청년·노인별 현황이며 투자유치?산업단지?수출 등 충북경제 4% 실현의 기초가 되는 지표들이 포함됐다.

이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정책의 최우선으로 하는 국정운영에 발맞춤과 동시에 2020년 충북경제 4% 구현을 위한 추진현황을 수시 점검하고 챙기겠다는 충북도의 의지로 보여 진다.

이시종 지사는 “경제 상황판에 일자리 관련 지표 외에 4%달성 연관지표를 추가해 직접 챙겨봄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충북경제 4%가 가시화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정부의 일자리 100일 계획 발표에 따라 일자리 책임관을 지정하고 일자리TF팀 구성 및 관련부처 일자리 사업 건의, 전문가 초청 아이디어 발굴회의, 도-시군 관계자 회의 개최 등 선제적 대응할 계획이다.
?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