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농협, '행복이음패키지' 본격 판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6-21 11:16

'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동행'
서상출 농협 대구본부장이 21일 고산농협을 방문해 '행복이음패키지' 통장에 가입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농협)

대구농협 서상출 본부장은 21일 고산농협을 방문해 지난 14일 출시한 도농상생과 농가소득 증대를 지원하는 '행복이음패키지' 통장에 가입하고, 판매 확대를 위한 홍보를 실시했다.

농협상호금융에서 개발한 '행복이음패키지'는 '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동행'을 테마로, 농협이 판매금액에 비례해 '아름다운 동행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농업인 고객에게 최대 3.0%p의 추가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농가소득 증대 상품으로 입출식, 거치식, 적립식(2종)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행복이음입출식예금'은 농식품부의 6차산업 인증사업자, 농업인월급제 약정 농업인, 급여이체 고객 등에 수수료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평잔이 일정금액 이상인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행복이음거치식예금' 및 '정기적금'은 조합원 우대금리, 가입금액 및 가입기간에 따른 우대금리, 농협카드와 경제사업 이용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등 최대 0.6%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가입기간 도중 농업자금이 필요한 경우 특별중도해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행복이음목돈플러스적금'은 농업인에게 상품 자체 우대금리에 더해 최대 3.0%p의 추가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농협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농가소득 증대 추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행복이음패키지'는 고객이 가입만하면 농업소득 감소와 각종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수익을 주는 상품으로, 농협은 이 상품이 가진 도농상생의 의미를 담아 전국적인 릴레이 가입 운동을 펼치며 따뜻하고 포근한 도시와 농촌의 동행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상출 대구본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행복이음패키지 상품가입을 통해 도농상생에 동참하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농·축협 영업점 또는 농협인터넷뱅킹(banking.nonghy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