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국제
몰디브, 세계 해양의 날 맞아 다양한 환경보호 행사 열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6-21 13:15

몰디브 환경 보호에 동참한 자원봉사단 모습.(사진제공=몰디브관광청)

매년 6월 8일은 UN이 지정한 ‘세계 해양의 날(World Oceans Day)이다. 1992년 캐나다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리우 회의에서 제안한 기념일로 지난 2008년에 UN에서 공식적으로 채택해 세계적 기념일이 되었다.

바다 환경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세계 각 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몰디브관광청은 몰디브에서도 아름다운 바다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쿠라마티 아일랜드 리조트(Kuramathi Island Resort)는 투숙객 중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전문 다이버와 함께 바다 속의 각종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제5회 수중 사진 & 비디오 그래피 경연 대회를 개최하여 스노클링, 다이빙 사진, 다이빙 비디오 세 부문에서 인상적인 작품을 선발해 시상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한편 아웃리거 코노타 몰디브 리조트(Outrigger Konotta Maldives Resort)에서는 해양 생물학자와 함께 산호 복원 워크샵을 진행했다. 산호의 가치를 전하며 산호 보호에 대한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전문적인 해양 생물학자와 함께 산호에게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배우고 리조트 인근 바다에 산호를 새로 심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몰디브의 아름다운 자연이 지켜질 수 있도록 몰디브의 다양한 리조트에서는 단기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다양한 환경 보호 프로그램을 진행해 다음 세대에게도 몰디브의 자연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