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공업대, '그린캠퍼스 녹색생활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6-21 13:33

20일 대구공업대 그린캠퍼스조성센터 주관으로 열린 '2017년 그린캠퍼스 녹색생활 사진 공모전' 시상식에서 이별나 총장이 수상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공업대)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그린캠퍼스조성센터(센터장 김용경) 주관으로 20일 '2017년 그린캠퍼스 녹색생활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4년 10월 환경부로부터 지정된 그린캠퍼스 녹색생활 실천의 일환으로 교직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그린캠퍼스 녹색 생활 실천을 활성화하고 그동안 조성된 그린캠퍼스를 사진으로 담아 공모전을 갖게 됐다.

이번 사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은 전기전자계열 성용진 학생(2학년), 우수상은 건축과 이지민 학생(1학년), 장려상은 건축과 장성민(2학년), 메이크업분장예술과 최보문 학생(2학년)이 수상하고, 10점의 입선작도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에는 교직원뿐 아니라 많은 재학생의 참여로 그린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창의적이고 그린캠퍼스를 알리는 사진이 다수 출품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성용진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대학 곳곳을 돌아다니며 친환경 교정을 알게 된 즐거움이 더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작은 오는 10월 말까지 대구공업대 월천기념관 지하 세미나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대구공업대는 지역사회에 친환경 생활실천을 기여하는 대학으로 친환경 인재 및 교정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