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어기구의원, 고용노동부 당진지청 신설, 중부해양경찰청 당진 유치 '귀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7-06-21 15:47

- 지난 20일 행자부 심 차관 면담…중앙기관 당진유치 건의
어기구의원(민주, 당진)은 지난 20일 행자부 서울청사를 방문, 심보균 차관을 만나 고용노동부 당진지청 유치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어기구의원실)

충남 당진시에 고용노동부 당진지청과 해경 중부해양경찰청 유치운동을 펼치고 있어 앞으로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21일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의원(충남 당진)에 따르면 “당진을 비롯한 충남 서북부 지역은 제조업을 비롯하여 각종 사업체들과 이에 종사는 노동자들이 꾸준히 증가하여 취업, 고용안정, 노사관계 등 노동 관련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그러나 당진 지역 노동자들이 관련 행정업무를 처리하는데 천안까지 가야하는 등 접근성에 있어서 큰 불편을 겪고 있어 고용노동부 당진지청 신설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어의원은 지난 20일 정부서울청사를 찾아 심보균 행정자치부 차관과 면담을 갖고 새정부 조직개편시 당진에 고용노동부 당진지청과 중부해양경찰청을 유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어 의원은 지난 7일 김홍장 당진시장과 함께 세종시 고용노동부를 방문해 당진지청 시설을 촉구하는 당진시민 5만 7067명의 서명용지를 전달하며 당진지청 신설을 촉구한 바 있다.
 
어기구 의원은 “충남 서북부 지역 최대도시인 당진시에 중앙행정기관의 지역기관이 전무하여 그동안 당진시민들의 상실감이 크다”며“새 정부의 정부조직 개편시 중앙행정기관이 당진시에 유치될 수 행정자치부가 각별히 고려 해 유치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조직 개편을 통해 해양경찰청을 부활시키고 중부해양경찰청의 서해안권 이전이 검토될 전망이다.
 
중부해양경찰청은 경기도와 충남 해안지역 치안과 해상주권 수호를 담당한다.
 
따라서 어 의원은 충남 최북단인 당진시가 중부해양경찰청의 최적지임을 심 차관에게 설명했다.

이에 심보균 행자부 차관은 “당진의 상황을 고려하여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