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경북병무청, 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서 '6월 병무홍보의 날' 행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6-21 18:27

21일 도시철도 2호선 영남대학교 역사에서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이연주 홍보 주무관이 영남대학교 학생을 상대로 병역을 상담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21일 도시철도 2호선 영남대학교 역사에서 시민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병무청 등 병무홍보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역사에서 병무청은 지역 시민과 영남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병역판정검사에서부터 현역 입영, 각 군 모집병 입영, 사회복무요원 소집 등 다양한 병역이행 과정 등을 상담했다.

또 병역이행안내 리플릿 등을 나눠주며 청렴 병무청, 병역이행 자긍심 사업 등 다양한 정책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병무청은 민원인의 불편과 고충 등을 해결하고자 병무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직원이 현장을 방문해 민원을 해결하는 제도이다.

병무청은 민원인이 신청하면 화답하는 제도에서 한발 짝 더 나아가 다중이 모이는 정책현장,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기관과 협업하여 가정이 어렵거나, 소년(아동)시설 등에 보호 중인 병역 의무자를 먼저 찾아가 맞춤 상담을 통해 병역을 해결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홍승미 청장은 "정책현장 속으로 들어가 시민이 알고 싶어 하는 병역 정책을 알리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품질 높은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