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기도, 태국 치앙마이 Lanna Expo 참가..23일~7월2일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06-22 10:23

경기도는 오는 23일부터 7월 2일까지 태국 치앙아미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라나 엑스포(Lanna Expo)에 참석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25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치앙마이주지사 간 산업디자인 협력사업의 추진 합의 이후 이뤄진 첫 후속조치다.

경기도는 이번 엑스포에서 ‘경기-치앙마이 디자인 협력’을 주제로 치앙마이주와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디자인 협력을 통한 수익창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경기도와 치앙마이주가 추진 중인 산업디자인 협력 사업은 태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경기도의 세련된 디자인을 입혀 세계 시장으로 공동 진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제품의 질은 좋지만 패키징이나 디자인 경쟁력이 부족한 치앙마이 제조업체에 경기도의 전문 디자이너가 디자인 진단, 개발 및 3D프린팅을 통한 시제품 제작 등 체계적인 컨설팅 지원을 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26일 오후 ‘경기-치앙마이 디자인 협력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패키징 및 디자인 개발에 관심 있는 치앙마이 유망 제조업체 CEO 3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디자인 협력 사업에 대한 2시간의 강연이 진행되고 이후에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1:1 매칭 비즈니스 미팅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오는 9월 광교에서 치앙마이 주정부와 공동워크숍을 개최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