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종합)충북 민주당.참여연대, ‘음주운전’ 윤홍창 도의원 융단폭격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6-22 14:23

윤 “석고대죄 심정 사죄… 기자회유 보도 법적대응”
윤홍창 충북도의원(자유한국당.제천1)의 음주운전 파문이 확대되는 형국이다.

충북도의회 윤리위원회로 불똥이 튀고 있다.

충북참여연대는 22일 성명을 내어 윤 의원의 윤리위 회부와 징계를 요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윤 의원이 자신의 음주운전 언론보도를 막기 위해 기자를 회유까지 했다면서 “반성보다는 회유와 은폐를 먼저 생각하는 윤 의원의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충북참여연대는 또 “이러한 사건의 재발방지를 위해 윤리위를 조속히 개최해 윤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에 들어가야 한다”고 충북도의회에 촉구했다.

충북도의회는 “탄핵찬성 국회의원을 ‘미친개’에 비유해 지방의원의 품격을 떨어뜨린 김학철 의원과 관련된 징계는 이유 없이 연기되고 있다”며 이를 시간끌기로 징계를 회피하려는 의도라고 규정했다.

충북도의회는 “전국적인 큰 이슈로 망신을 샀던 이 사안마저 징계 없이 유야무야 넘긴다면 자신의 허물에는 관대한 제 식구 감싸기라는 비판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고, 충북도의회에 대한 신뢰 하락은 자명한 일이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날 논평에서 기자 회유를 언급하고 지난 2014년 ‘충북도의원 행동강령조례’를 발의한 윤 의원이 청렴과 신뢰를 저버렸다고 쏘아붙였다.

충북도당도 김학철 의원을 싸잡아 비난하고 “자유한국당 도의원들의 일탈이 충북도의회 윤리위원회의 책임이라는 지적도 있다”며 “윤리위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도의원의 일탈을 제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지난 20일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146%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한편 윤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기자회유를 하지 않았다면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그 누구보다 높은 도덕적 잣대를 가지고 도민의 대의와 신뢰를 목숨처럼 받들어야 하는 선출직 의원으로서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행동을 했다”면서 “도민들께 석고대죄 마음으로 깊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또 “오늘(22일) 오늘부로 제게 주어진 의회의 모든 직책도 다 내려놓고 의회의 어떠한 징계도 마다않고 달게 받겠다”고 했다.

윤 의원은 그러나 “‘보도를 하지 않으면 사례를 하겠다’고 말했다는 한 주간지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면서 “해당 매체에 대한 적극적인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는 처지임은 제 스스로 너무나 잘 알지만 비보도를 빌미로 언론과 거래를 하려했다는 식의 악의적인 보도는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