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중고등학생 통일탐구 토론대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6-22 20:20

22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열린 통일탐구 토론대회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2일 4층 대회의실에서 ‘우리가 만드는 미래 통일 한국’을 주제로 통일탐구 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통일탐구 토론대회는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학교별로 교내대회를 통해 추천된 20팀(학생 80명, 지도교사 20명)이 제출한 탐구보고서와 발표 동영상에 대한 1차 예비심사 결과 최종 선정된 8팀이 본선에 참가했다.

중고등학교 학교급 별로 구분해 실시된 이번 대회는 같은 학교에 다니는 4명의 학생들이 하나의 팀을 이뤄 주제를 선정하고 사전 문헌조사와 설문조사, 심층 인터뷰 등의 탐구활동을 실시했다.

당일에는 역할극, 노래, 뉴스 보도 형식 등 자신들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다른 참가팀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함께 토론해 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남북한 인권통일을 위한 청소년 통일교육 방안 연구 ▲청소년 맞춤형 통일방안 연구 ▲통일 한국을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 ▲소통하고 공감하는 남북한 청소년의 통일로드 여행 ▲학생 힘으로 만들어가는 평화통일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평화통일을 위한 비전과 희망을 탐구해 나온 결과물이 언젠가 통일을 이루는데 필요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17개도 시도교육청의 최우수 34개팀(중17팀, 고17팀)이 참가하는 전국학생 통일탐구 토론대회는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해 오는 8월 9~10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