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감정원,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6-22 21:03

'제3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발표회 및 시상식이 21일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에서 열려 수상자들이 한국감정원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은 21일 서울사무소에서 '제3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발표회 및 시상식을 열어 우수상과 장려상 2팀씩 총 4팀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허필원씨는 '유휴(Uhoo)'라는 주제로 유휴부동산에 대한 소유자, 사용자 및 투자자 간의 정보 공유방안을 모색했고, 이를 통해 부동산 물건의 효율적 이용을 도모했다.

또 다른 우수상 수상팀인 커넥트닷(채지은, 채정민, 김인지)은 '기계학습기반 부동산 예측 분석'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실거래자료와 각종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 가격 예측 및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의사결정을 위한 통합 분석 서비스를 제시했다.

에딧컬렉티브(전주형, 최훈존, 이창헌, 라태웅)는 '3D 활용 가설계 자동화 시스템', 가방(김순광, 오현종, 정상우)은 '가성비 우수 주거 추천 서비스'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올해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창업에 대한 높은 의지를 갖춘 참가자들이 실질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회 종료 후에도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공공데이터 생산 및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1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상생펀드'를 조성해 스타트업 기업, 소상공업 및 유망 중소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