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해설사회 '아라가야 역사기행' 홈페이지 열어 눈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6-23 11:46

'아라가야 역사기행' 홈페이지.(사진제공=함안군청)

최근 대통령 지시 이후 가야사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 함안군 문화관광해설사회(회장 전정렬)가 자체 홈페이지를 갖추고 아라가야의 홍보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경남문화관광해설사 함안군지부(아라가야해설사회)는 20일 1600년전 신비의 왕국 아라가야를 소개하는 '아라가야 역사기행' 홈페이지(aragaya.modoo.at/)를 운영한다.

회원 3000여명이 소속돼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추고있는 한국문화관광해설사협회 산하 시·군지부에서 홈페이지를 갖춘 것은 함안이 최초이다.

전정렬 회장은 "전국 각 시·군청 홈페이지에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따로 마련돼 있지만,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더욱 보장한다는 차원에서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홈페이지는 1600년전 신비의 왕국 아라가야를 조명하는 컨텐츠에 집중하고있다. '아라가야 갤러리'에서는 아라가야의 유적과 유물, 말이산고분군, 관내 소재한 유적지, 가볼만한 곳을 사진으로 소개했다. 수레바퀴모양 토기, 말갑옷 등 아라가야 대표유물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말이산고분군을 포함한 가야고분군이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에 맞춰  '한국의 세계문화유산'도 소개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관한 소식도 담을 예정이다.

함안군 아라가야해설사회가 전남지역 5개 시·군 해설사회와 영호남 친선 및 문화관광 교류확대를 추진하는 내용도 담았다. 5개 시·군은 나주시, 담양군, 함평군, 장성군, 영암군 등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