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서부소방서, 늘편한요양원 합동소방훈련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6-23 13:15

22일 늘편한요양원 자위소방대 및 관계자가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서부소방서)

인천서부소방서(서장 김준태) 검암119안전센터는 지난 22일(목) 늘편한요양원 자위소방대 및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늘편한요양원 3층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119화재신고, 화재상황 전파, 인명대피, 중요물품 반출, 소화기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 소방차와 합동 화재진압, 피해복구 등 자위소방대의 임무와 역할을 분담하여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직원을 대상으로 화재발생 즉시 소화기 사용을 통한 초기 진화의 중요성은 물론, 소화기의 사용방법,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예행연습을 실시하는 등 훈련에 내실을 기하였다.

한편, 이번 훈련은 서부소방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화재로 인한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자위소방대의 소방 관리체계 확립 및 유사시 신속한 비상상황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추진했다.

전인성 검암119안전센터 부팀장은 “노인요양시설은 자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이 생활하고 있어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관계자의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며 “노인요양시설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안전관리와 훈련으로 화재예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