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결혼 10주년 기념 축하’ 시각장애우 4인 개안수술 후원비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6-23 14:40

결혼 10주년 기념 시각장애인 수술비 4인 지원한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행복재테크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가 아내와의 결혼 10주년을 기념하면서 시각장애인 4인의 개안수술 비용을 후원하며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어 초여름의 무더위에 시원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저소득층 무료 안과 진료와 개안수술을 지원해주고 있는 실로암 안과병원측은 “권영찬 교수가 지난 21일 4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 비용을 지원하며 지금까지 총 27분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지원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개그맨 출신으로 방송활동과 함께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자기계발과 동기부여’ ‘소통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 한다’, ‘내가 쓰면 한배 함께 나누면 10배의 감동’을 주제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권영찬 측은 “지난 3월 24일이 결혼 10주년 기념일이라서 당시 4분의 시각장애인 개안 수술비를 후원하려고 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늦어져서 이번에 후원을 하게 되어서, 죄송한 마음이다”라고 나눔의 뜻을 전했다.
 
권씨가 실로암 안과와 첫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12년이었다. 2007년 승무원인 김영심씨와 결혼을 한 권영찬은 결혼 후에 아이가 생기지를 않았다. 그 후 검사를 통해서 난임부부란 것을 알게 되었고, 두 번의 인공수정을 통해서 어렵게 첫째 아들인 도연군(7세)을 얻었다.
 
당시 사업 부도와 함께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었지만, 인공수정으로 아들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과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서 ‘도연군의 백일잔치 비용으로 모아 놓은 돈으로 두 분의 시각장애우 개안수술을 진행’한 것이다.
 
그 후 둘째인 우연군도(4세) 4번의 인공수정을 통해서 얻었고, 권영찬 교수는 두 아이의 백일과 돌 그리고 결혼기념일을 맞이해서 17분의 시각장애우 개안수술을 개인적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지난해 연말을 맞이해서 지난 6명의 개안수술을 지원해서 총 23명의 개안수술을 지원했다.
 
결혼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이번에 추가로 4명의 개안수술을 지원하며, 지금까지 27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지원하게 되었다.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을 졸업하고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상담코칭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작은 일이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면 배 이상의 효과를 가져 올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 교수는 “결혼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가족사진을 찍고, 아내에게 선물을 하는 것도 큰 의미가 크겠지만, 아내의 동의를 얻어 이번에 4분의 시각장애우 개안수술을 추가로 지원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권영찬 교수는 “경제적인 여유가 많아서 나눔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다. 아직까지 사업을 하면서 몇 억 원의 은행 빚이 있지만, 빚도 자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빚이 있어야 더 열심히 사는 것 같다”고 웃으며 전했다.
 
2017년 하반기는 세계적으로 경기가 더 어려움이 많을 것 같다고 경제전문가들은 예상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행복을 추구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사랑을 나누고 경제적인 여유를 조금 나누는 것도 행복한 일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권 교수는 “직장인들의 여름휴가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직장 내에서 조금만 나누는 마음으로 작은 일들을 실천해 보는 것도 큰 의미가 있을 것 같다. 경제적인 여유가 없다면, 몸으로 하는 봉사를 시작해도 좋고, 그 또한도 여유가 없다면,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에 떨어진 휴지를 줍는 것도 훌륭한 봉사에 속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는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삼성전자, 신세계그룹, 교보생명, LG전자, 삼성카드 등의 대기업에서 자기계발, 꿈과 비젼, 열정과 나눔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부산소상공인지원센터, 광주 소상공인지원센터, 진주소상공인지원센터, 합천소상공인지원센터 등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창업 교육에서 “행복한 창업, 대박 나는 창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