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도군, 어린이 건강 인형극 통해 흡연예방 교육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06-24 08:23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교육 효과 높인다
완도군은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관내 미취학 아동 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건강 인형극「NO! 노 스모킥 대작전」을 공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사진제공=완도군청)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관내 미취학 아동 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건강 인형극「NO! 노 스모킥 대작전」을 공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24개소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 인형들이 출연해 아이들과 재미있게 소통하며 진행됐다.

또한 이번 공연 내용은 간접흡연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기, 올바른 잇 솔질 및 손 씻기 실천하기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이번 교육에 대한 흥미와 집중을 유도하기 위해 공연 시작 전에 신나는 레이져쇼 와 동요율동을 통해 공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이번 인형극을 통해 흡연예방의 중요성과 운동, 영양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눈높이 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교육 효과를 얻었다는 평이다.

또한 공연 전 건강증진 홍보관에서 흡연으로 인한 질병 모형 전시, 올바른 영양습관 만들기 게임, 손 씻기ㆍ잇 솔질 체험 등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줬다.

한편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인형극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