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환경오염행위 민·관 합동 특별 감시·단속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6-25 09:57

주요 하천 감시 강화와 취약시설 집중단속 및 기술지원
경북도는 26일부터 8월31일까지 환경오염행위 민·관 합동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하절기 폭염과 가뭄으로 낙동강 수계에 녹조현상이 심하게 나타나고 장마철 집중호우 시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행위가 우려됨에 따라 실시하는 이번 특별 감시·단속은 1단계(사전홍보, 민관 합동점검), 2단계(집중감시·단속 및 순찰강화), 3단계(시설복구 및 환경시설 기술지원)로 추진된다.

오는 7월초까지 1단계 기간에는 환경오염 배출시설 전반에 대한 자체점검을 통해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토록 홍보를 강화하고, 환경오염행위 신고·상담창구를 운영한다. 또한 민·관 합동 점검반을 편성·운영해 배출업소의 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 환경오염행위를 단속한다.

2단계(7월)는 집중호우, 하천수위 상승 등으로 인한 오염물질 유출이 우려되는 반복위반업소, 환경기초시설, 매립시설, 폐수수탁처리업소 등에 대한 집중 감시·단속과 환경 순찰을 강화한다.

3단계(8월)는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파손된 방지시설 등 시설물에 대한 시설복구를 유도하는 한편 기술지원이 필요한 업체에 대해서는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기술지원을 실시해 2차 환경오염을 예방하기로 했다.

김원석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무단방류, 비정상 가동행위 등 중대 환경법령 위반행위를 엄중하게 조치할 것"이라며 "처리기술이 부족한 소규모 영세사업장은 전문가 그룹으로 편성된 기술지원단을 투입해 선진 환경기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