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교육정책연구소, 인천교육 정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6-25 19:38

인천 최초 인천교육 정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가동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 교육정책연구소가 인천 최초로 2017 교육정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 중이다.

아카데미 과정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아카데미 회원 40여 명과 주제별 희망자를 대상으로 연간 15회, 총 45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15회 과정 중 여섯 번째 과정으로 지난 23일 인천용일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진행됐다.

연수 강사인 이승훈 센터장은 ‘마을에서 시민으로 크는 아이들’을 주제로 마을이 놀이터이자 교육 공동체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을 생생히 전달했다.

최근 청소년 활동 현장과 교육현장에서 뜨겁게 논의되고 있는 체험 중심의 진로교육과 인성교육 방안에 대해서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2017 교육정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회원인 김상우 선생님은 “마을이 가지고 있는 교육력과 학교와 마을의 연계 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교육정책연구소 이형섭 소장은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현장의 교사들이 인천의 교육정책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육정책연구소에서 진행되는 현장 중심의 연구에 많은 교사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