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강덕 포항시장, 장성~흥해간 도로확장공사 현장 점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6-25 22:20

장량휴먼시아~남송IC 1.5Km 구간 편도 4차선으로 확장, 30일 조기 개통
장성·양덕으로 진출하는 남송IC 램프도 확장, 상습정체구간 해소될 전망
24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만성 정체구간인 장성동 휴먼시아 사거리에서 흥해 남송IC간 도로 조기개통을 위한 공사 진행상황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24일 만성 정체구간인 장성동 휴먼시아 사거리에서 흥해 남송IC간 도로 조기개통을 위한 공사 진행상황 점검에 나섰다.

장성동 휴먼시아 사거리에서 남송IC간 도로는 출근시간 만성정체로 인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격고 있었다.

시는 이를 해소하고자 지난해 12월27일 1개 차선 확장을 통한 임시개통하고 나머지 1개 차선은 오는 30일 조기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비롯해 시도의원, 현장 관계자, 지역주민 등 30명은 공사현장을 둘러보면서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남은 공사기간 동안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고 조기에 공사를 마무리해 장성동, 양덕동 주민들이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도로확장공사에는 예산 34억원이 투입됐으며, 편도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고 영일만대로에서 장성.양덕 방향으로 진입하는 남송IC 램프구간도 2개 차로를 확장하게 된다.

장성.양덕지구는 최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서면서 영일만대로로 진입하는 남송IC 구간까지 상습적인 정체가 발생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로 인해 지난 2015년 사업비 10억으로 남송 IC에서 장량휴먼시아까지 2차로 확장에 이어 이번 반대방향 차로 확장으로 1.5km 구간이 왕복 4차선이 8차선으로 확장됐다.

남송IC 램프구간도 2개 차로 확장으로 장성.양덕 지구로 진출도 편리해져 상습정체구간 해소와 함께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