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7 밀양 국제요가컨퍼런스' 준비 완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17-06-27 14:40

밀양국제요가컨퍼런스 포스터.(사진제공=밀양시청)

2017 밀양국제요가컨퍼런스가 세계적인 요가전문가와 국내의 요가 연구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밀양아리랑아트센터에서 국내 421명, 국외 39명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대회 첫날인 다음달 1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는 UN이 정한 세계요가의 날 기념행사가 밀양강변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UN 세계요가의 날 기념행사에는 컨퍼런스 참가신청자 외에 요가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해 요가를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 하버드의과대학교 교수의 '과학적으로 입증되는 요가테라피' 강연이 있으며, 인도의 비베까난다국립대학교의 나겐드라 총장이 '사회변화와 세계평화를 위한 요가교육'이라는 기조강연을 한다.

나겐드라 총장의 강연에는 요가가 현대사회에 육체적·정신적 질병 치료와 정신적 수양을 통한 Cosmopolitanism 세계관으로 세계평화를 추구하자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요가를 주제로 자치단체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행사로 요가의 올바른 이해를 통한 건강한 생활을 공유함은 물론, 요가가 현대인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당뇨병 치료와 각종 정신적인 질병 치료 등에 도움이 된다는 과학적 검정 내용을 토대로 행사 참가자에게 발표할 예정으로 있다.

밀양시는 인도의 요가를 중심으로 남아시아계 문화와 우리나라와의 문화 교류 등을 통해 관광산업의 차별성과 다변화, 그리고 산업경제 분야에서도 활성화시키겠다는 계획으로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주한인도대사관과 인도문화원의 후원, 경상남도와 경남컨벤션뷰로,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으로 이뤄지며 특히, 요가가 생활체육의 분야로 밀양시가 요가를 중심으로 전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앞장서는 기반을 마련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