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권영찬 교수 ‘2017 시니어 헬스 콘서트! 의학 버라이어티 토크쇼!’ MC 맡아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6-28 09:16

권영찬 교수 ‘2017 시니어 헬스 콘서트! 의학 버라이어티 토크쇼!’ MC 맡아(사진출처=권영찬닷컴)

지난 27일 오후 5시 여의도 신한금융투자빌딩 웨이홀에서 척추건강과 치매를 주제로 한 ‘시니어 헬스 콘서트’가 열렸다.
 
㈜이투데이PNC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척추와 치매 관련 강연과 더불어 관객과 함께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번 ‘2017 시니어 헬스 콘서트!’에는 가천대 뇌건강센터장과 인천시 치매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가천대 길병원 연병길 교수와 우신향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민형식 부원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연병길 센터장은 ‘치매와 마주보기’를, 민형식 부원장은 ‘척추 알면 10년 젊어진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아울러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의 진행으로 펼쳐지는 의학 토크쇼와 관객과 함께하는 일문일답 코너를 마련해 시니어들의 궁금증을 풀어나갔다. 의학 관련 프로그램 외에 인기가수 김범룡, 여행스케치, 레이비 등 가수들의 흥겨운 공연 무대까지 즐기며 건강 토크쇼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날 진행 된 ‘2017 시니어 헬스 콘서트!’에서 권영찬 교수는 토크쇼 시작에 앞서 10분 동안 시니어들을 위한 ‘당신이 건강의 주인공이다!’라는 주제로 미니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2017 시니어 헬스 콘서트!’는 우신향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민형식 부원장이 ‘10년 젊게 살수 있는 척추, 관절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20분 동안 강의로 전했다. 이어서 인기 여가수 레이비의 공연이 진행이 되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뒤이어 가천대 뇌건강센터장과 인천시 치매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가천대 길병원 연병길 교수가 ‘치매 제대로 알면 관리가 된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20분 동안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인기듀오 여행스케치의 공연이 진행이 되었다.
 
이어진 토크쇼에서는 연병길 교수와 민형식 부원장과 여행스케치의 조병석씨가 참여하며, 권영찬 교수의 진행으로 ‘자신들만의 건강 노하우’와 시니어 관객들이 사전에 작성한 내용에 대한 일문일답이 진행이 되었다. 마지막 공연으로는 인기가수 김벙룡의 미니콘서트가 진행이 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날 MC를 맡은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그리고 국민대학교 문화교차대학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사회와 가정, 문화가 개인에게 미치는 다양한 환경심리와 문화심리에 대한 내용을 연구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14년 삼성전자 대표강사로 선임이 되며 삼성전자 LG전자, 교보생명, 동부화재, 동양TCC 등 다양한 대기업에서 ‘동기부여’, ‘자기계발’, ‘리더십함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통계청과 보건복지부, 국민권익위원회, 세종시 등 다양한 공기업에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휴테크’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스타강사로 월 10~15회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날 MC와 미니강연을 진행한 권영찬 교수는 ‘2017 시니어 헬스 콘서트!’에 참여한 여러분 “아프지 마시고 100세까지 건강하게 웃으며 행복한 삶을 사세요”라고 지지와 후원을 보내며, 300여명이 넘는 시니어 관객들로부터 기립 박수를 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