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7월 1일 개통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7-06-29 13:38

노선도.(사진제공=화성시청)

경기 화성지역의 동서를 잇는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가 오는 7월 1일 개통된다.

비봉~매송 간 고속도로는 지난 2014년 3월 착공돼 비봉면 양노리에서 매송면 천천리까지 총연장 8.9km 왕복 4차선으로 건설됐다.

특히 이번 도로는 의왕~봉담 간 고속화도로, 지방도 309호선 및 수자원공사에서 개발 중인 송산그린시티 동서진입도로까지 연결돼 과천, 의왕, 군포, 수원, 오산, 안산을 대단위로 아우르는 경기남부지역 핵심 도로축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또한 화성서부지역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남부지역을 최단거리로 연결해 현재 진행 및 계획단계에 있는 송산그린시티와 남양뉴타운, 봉담지구, 비봉지구 등 택지개발 사업의 활성화와 전곡산업단지 및 화성바이오벨리 등 기업체들의 물류비 절감효과도 예상된다.

이번 도로 건설에는 시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2620여 억원이 투입됐으며, 화성시에서는 처음으로 수익형 민간투자방식(BTO)으로 건설 돼 준공과 동시에 화성시로 소유권이 이전되며, 30년간 화성시도시고속도로가 운영을 맡게 된다.

통행료는 1종 기준 900원으로 책정돼 기존 고속도로나 인근 민간투자사업 도로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지역 간 교류와 균형발전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홍성~송산 서해선 복선전철과 봉담~송산 고속도로 등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어디서든 편리하게 접근 가능한 교통의 중심지이자 문화 관광도시로의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