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7-05 16:36

대전 대덕구는 5일 대덕구평생학습원에서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주민이 행복한 여성?가족 친화 1등 도시 대덕구!’라는 주제로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양순덕) 주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대덕구청)

대전 대덕구는 5일 대덕구평생학습원에서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이해 ‘주민이 행복한 여성?가족 친화 1등 도시 대덕구!’라는 주제로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양순덕) 주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열었다.
 
양성평등법기본법 시행 후 세 번째로 맞는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는 양성평등 조기 실현을 위한 여성의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여권신장을 위해 지역 내 여성단체 및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주간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양성평등 동영상 상영과 레크레이션, 기념행사로 양순덕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장의 개회선언, 모범여성 18명에 대한 표창에 이어 식후행사로 신명나는 뮤직공연과 전문강사 초청 ‘양성평등 실현! 여성의 힘으로!’라는 특강과 경품행사 등 다채롭고 알찬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레드카펫을 활용한 포토 존 운영은 인기 만점으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돋보이게 했다.
 
부대행사로 여성친화도시 및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대덕구 홍보, 보건소 주관 혈당, 혈압체크, 나트륨 줄이기 홍보 등 건강상담코너 운영, 관내 4개 시설에서 참여하여 성?가정폭력 예방 피해사례 홍보관 운영도 병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양순덕 회장은 “주민이 행복한 여성?가족 친화 1등 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들이 시대적 사회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에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주민이 행복한 여성?가족 친화 1등 도시 대덕구를 만드는 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