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 도심 속 워터파크, 석봉어린이공원 야외 물놀이시설 개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7-06 15:00

대전 대덕구는 6일 석봉동 소재 석봉어린이공원에서 도심 속 무더위 탈출구로 석봉어린이공원 어린이전용 야외 물놀이시설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사진제공=대덕구청)

대전 대덕구는 6일 석봉동 소재 석봉어린이공원에서 도심 속 무더위 탈출구로 석봉어린이공원 어린이전용 야외 물놀이시설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신탄진지역 기반시설 확충을 통한 주거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이웃과 마음의 문을 열고 소통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2015년 12월에 착공해 지난해 12월에 완공했다.
 
대전 대덕구는 6일 석봉동 소재 석봉어린이공원에서 어린이전용 야외 물놀이시설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개장 첫날 어린이들이 시원한 물폭탄을 맞으며 즐거워하고 있다.(사진제공=대덕구청)

구 관계자는 “신탄진 전통시장 지역의 가족단위 이용객을 유도하고 인근 상권 활성화와 주거환경개선을 도모하고자 물놀이겸용 조합놀이대, 우산조형분수, 터널분수를 설치했다”며 “개방형 녹지공간 조성, 운동시설물, CCTV 설치 등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놀이할 수 있고,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물놀이시설의 깨끗한 수질 확보를 위하여 정화장치 및 오존살균기 등을 설치했으며, 공급되는 용수는 월2회 수질검사를 실시해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오늘 개장식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휴장을 제외하고 운영되며, 물놀이 사고를 대비해 안전관리요원 2명을 고정으로 배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조성해 이웃 간 서로 소통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고 우리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며 “무더운 여름 도심 속에서 워터파크를 무료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