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권선택 시장, 인도네시아 경제사절단 접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7-06 15:29

경제교류 격려 및 양도시간 협력 방안 논의
권선택 대전시장(사진 오른쪽)은 6일 오전 인도네시아 꼬나외 우따라군수(왼쪽)경제사절단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경제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제공=대전시)

권선택 대전시장은 6일 오전 인도네시아 경제사절단을 접견한 자리에서 대전시 소재 기업과 니켈광산개발 무역거래 성과를 확인하고 양 도시 간 경제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면담은 ㈜MBG그룹과 인도네시아 꼬나외 우따라군의 니켈광산 사업 MOA협약에 따라 4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공무원과 경제관계자로 구성된 15명의 경제사절단이 대전을 방문함으로써 이루어졌다.
 
권선택 시장은 “대전의 우수한 기술인프라와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자원을 기반으로 많은 기회를 만드는 한편 양 지역의 상호 발전을 위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대전은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 및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거점도시로서 최고 수준의 과학 인프라를 갖추고 있음은 물론이고 최적의 기업환경과 차별화된 입지환경을 갖추고 있어 투자조건이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틍가라주 살레 의원장과 꼬나외 우따라군 룩사민 군수는 “대전시의 성대한 환대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경제?교육?문화등 다방면에서 교류 확대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권선택 시장은 ㈜MBG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는 동시에 지역 간 교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는 희망을 전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