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송 보물찾기' 군민 공모전 아이디어 5편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7-10 19:59

박홍열 경북 청송부군수가 최근 실시한 '청송 보물찾기' 군민 공모전 아이디어 수상작 5편에 대해 시상한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청송군청)

경북 청송군이 최근 사회적 경제기업 모델 발굴을 위한 '청송 보물찾기' 군민 공모전 아이디어 수상작 5편을 선정ㆍ발표했다.

수상자 발표회는 지난 7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청송 보물찾기' 군민 공모전 아이디어는 지역에 산재한 자원을 발굴해 사회적 경제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경제활성화, 일자리 창출, 지역공동체 회복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모두 32팀의 아이디어를 심사한 결과 최우수는 미깔이(이현주), 우수는 청송뫼살이농장(신왕준), 들꽃바람(김란수), 장려는 정소영씨, 청송메이플라워(이현우)가 각각 선정됐다.

본심에 오른 12개팀을 대상으로 아이디어의 참신성ㆍ사업화 가능성ㆍ사업화를 통해 청송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 참가팀의 사업에 대한 의지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각 팀에게는 사업화 지원금(최우수 700만원, 우수 400만원, 장려 250만원)과 본격적인 사업화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홍열 청송부군수는 "사회적 경제활성화를 위한 아카데미 등을 꾸준히 추진해 지역민들의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데 노력하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