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그라시아스 콘서트, 2만 5천명 '함성'…환상적 무대 '호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7-07-10 17:54

국내·외 청소년 및 장·차관 4000여명, 시민들과 문화교류의 장
9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2만 5천 명이 함께한 '그라시아스 콘서트'. 이날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플루티스트를 역임하고 해리포터, 스타워즈등 50개 이상의 영화음악을 연주한 폴 에드문드 데이비스가 관객들과 하나돼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

50개국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그라시아스 콘서트'.

9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은 2만 5000명의 함성으로 가득 찼다.

세계 거장들의 수준 높은 연주자의 아름다운 선율과 열린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한 관람객들의 박수가 어우러진 공연은 '마음과 마음'이 함께하는 환상적인 무대였다.

부산 해운대 개막식에서 시민 4만여 명이 함께 즐거워했던 청소년들의 뜨거운 무대가 고척스카이돔에서 재연된 것이다.

공연에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플루티스트를 역임하고 해리포터, 스타워즈등 50개 이상의 영화음악을 연주한 폴 에드문드 데이비스와 독일 마르크노이키르헨 첼로 국제 콩쿠르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첼리스트 알렉세이 마사르스키, 라흐마니노프 국제 콩쿠르에서 1등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미하일 베네딕토프, 바이올리니스트 칭기스 오스마노프, 한국을 대표하는 바리톤 최현수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대거 출연했다.

세계적인 거장의 아름다운 선율에 관객들은 화답하듯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날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국제합창제 등 국제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합창단도 다채로운 음악공연을 펼쳤다.

지휘는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수석지휘자이자 러시아 공훈예술가인 보리스 아발란이 맡았다.

뿐만 아니라 이날 부대공연에는 월드문화캠프에 참석한 해외 청소년들의 열정이 담긴 핀란드(아우린코)와 미국(원 모어 타임), 중국(화개성세) 등 나라별 문화공연도 펼쳐졌다.

이번 공연은 50개국 4000여명의 지구촌 청소년들이 마음으로 교류하는 '월드문화캠프'를 진행 중인 국제청소년연합(IYF, 박문택 회장)이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청소년연합은 해외 각국 청소년들과 장관, 총장들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특별한 콘서트를 매년 여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서울 광장,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렸던 콘서트는 한국만이 갖고 있는 아름다움까지 더해져 참석자들에게 잊지 못할 한여름 밤의 추억을 만들어 가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 공연으로 진행됐다.
9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2만 5천 명이 함께한 '그라시아스 콘서트'. 이날 세계 거장들의 수준높은 연주자의 아름다운 선율과 열린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한 관람객들의 박수가 어우려진 공연은 '마음과 마음'이 함께하는 환상적인 무대였다./아시아뉴스통신=정은아기자


국제청소년연합과 그라시아스합창단은 국내 시민을 위한 무료 콘서트 및 마음의 상처가 깊었던 아이티, 뉴올리언즈, 르완다 등에서 자선공연으로 음악을 통해 마음의 위로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

IYF 대표 고문인 박옥수 목사는 "월드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여러분들이 음악을 통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기쁜 마음이 벅차오른다"며 "우리 마음에 어려움을 당하고 고통을 당할 때 지금 위로가 되는 음악처럼 좋은 아버지, 좋은 선생님들과 마음을 같이하며 이겨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문택회장은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에 힘들고 괴로운 일들을 조금이라도 덜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들의 음악으로 세상이 따뜻해진다면 언제어디서든지 찾아가 공연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은 "그라시아스콘서트와 월드 캠프가 우리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계 청소년들에게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마리가 되어왔다"며 "참석한 23개국 장관, 각지에서 오신 분들과 함께 멋진 음악을 선사해주심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여 년간 마인드교육을 통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개최되는 '월드문화캠프'는 2일 시작해 오는 13일까지 11박 12일간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국내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 세계대학총장포럼, 명사초청강연, 마인드강연, 명소관광, 아카데미, 클래식공연, 세계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