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경호강 일원서 ‘2017 경호강 물 페스티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기자 송고시간 2017-07-14 07:29

산청 경호강 래프팅.(사진제공=산청군청)

올 여름 가족과 함께 어디를 가야하나 하고 아직 고민 중인 아빠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산청군 경호강변 등에서 열리는 ‘2017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바로 그것.

물 좋고 공기 좋은 산청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경호강 물 페스티벌’은 그동안 분산 개최해 오던 ‘산청군수배 경호강 낚시페스티벌’과 ‘경남도지사배 전국 래프팅대회’를 한데 묶어 열리는 행사다.

전통 낚시, 래프팅은 물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물 축제 속으로 빠져보자.

◆지역민과 함께하는 물 축제

21일과 22일 1박2일간 펼쳐지는 이번 물 축제는 금서면 창주 경호강변과 산청읍 래프팅 타운에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21일 래프팅 동호인들이 기량을 겨루는 마스터스 래프팅 대회를 시작으로 농악경연대회와 축하공연 등 지역민들과 함께 만드는 축제가 마련된다.

특히 ‘경호강 물 페스티벌’의 전야제 형식으로 개최되는 산청농악경연대회는 산청매구보존회의 시연을 시작으로 지역 내 10개 면의 풍물단 300여명이 참가, 기량을 겨루고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은 1등상인 금상에 상장과 상금 70만원을 비롯해 모두 16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산청 경호강 낚시대회.(사진제공=산청군청)

◆낚시?래프팅·워터파크에 수제맥주까지...

축제 둘째날인 22일 전통방식으로 하는 견지낚시 대회와 경호강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래프팅 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견지낚시 대회는 경호강 다슬기 잡기 체험행사와 함께 열린다.

부대행사로 맨손으로 은어 잡기, 은어구이 체험, 수중 씨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대형 미끄럼틀은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는 무더위를 쫓기 위해 수제맥주 무료시음 행사도 열린다.

산청지역의 영실영농조합법인에서 기른 맥아를 이용해 만든 수제맥주는 부드러우면서도 쌉쌀한 맛이 일품이다.

유료시식권을 구매하면 시원한 맥주와 함께 치킨도 즐길 수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강과 계곡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경호강 뿐 아니라 대원사 계곡과 지리산 중산리 등 더위를 피하기 좋은 명소가 수두룩하다. 올 여름 산청에서 피서를 즐겨 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