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스포츠
"격렬하게, 목숨 걸고 싸워보자…사무라이 영혼 담았다" 韓침공 노리는 日자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주성진기자 송고시간 2017-07-14 10:24

정다운 사카이 료 / 사진제공 = TFC

일본 자객의 반응이 만만치 않다. 뒷걸음질 칠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며 목숨을 걸고 싸워보자고 엄포를 놨다.
 
처음으로 한국에서 경기를 갖는 사카이 료(30, 일본)는 오는 22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5'에서 '격투기 강백호' 정다운(23,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과 라이트헤비급매치를 벌인다.
 
180cm의 사카이는 묵직한 한 방 펀치를 자랑한다. 5승 7패로,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지만 정다운戰을 통해 재도약하겠다는 각오다. 그동안 일본 딥, IGF, 이노키 봄바예, 그라찬, 간류지마 등에서 활동해왔다.
 
각오가 다부지다. "프로에 데뷔한 지 약 5년 됐다. 역대 몸 상태가 가장 좋다. 긴장되지 않는다. 즐거운 마음으로 가득 차 있다. 격렬한 싸움을 하고 싶다. 이기는 것도 중요하나, 팬들이 흥분할 수 있을 만한 대결을 원한다. 일본 사무라이의 영혼을 느끼게 해주겠다. 목숨을 건 한판승부를 펼쳐 보자"라고 힘주어 말했다.
 
정다운은 TFC에서 발굴된 대표적인 국내 중량급 신성이다. 패배를 맛본 뒤 더 큰 꿈을 위해 대구에서 상경해 코리안탑팀으로 소속체육관을 옮겼다. 대구 센트럴짐 박범준 감독은 정다운의 미래를 위해 대구에 있는 것보단 코리안탑팀에서 훈련을 꼭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서울로 보내기로 결심, 관계자들과 합의 끝에 코리안탑팀으로 이적 시켰다.
 
지난해 3월 '히트 37'에서 루카스 타니를 KO시킨 뒤 라이트헤비급으로 내려갔다. 체급 전향은 성공적이었다. 지난해 7월 중국 영웅방에서 공한동을, 9월 일본 히트에서 이노우에 슌스케를, 지난 1월 'TFC 드림 2'에서 이현수를 연이어 피니시시키며 4연승의 상승궤도를 그리고 있다.
 
사카이는 상대에 대해 "미남이더라. 키도 크고, 팔도 길어 보인다. 경기는 본 적이 없다. 앞으로도 볼 생각이 없다. 세보이지 않기 때문이다"라며 "강한 마음을 갖고 있는 선수가 끝까지 서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 체중 100kg이라는 사카이는 3라운드를 위한 지구력과 체력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있고 유도, 레슬링, 복싱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자신보다 큰 선수들과 스파링하고 있다. 러닝과 식이요법을 통해 감량할 예정이며 '근성'이 있는 자가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승리 후 누구와 싸우고 싶나"라고 묻자, 그는 "감량하지 않고 헤비급으로 이상수와 싸우고 싶다. 그를 때리고 싶다"고 간결하게 답했다.
 
마지막으로 사카이는 "한국에서 유명해지고 싶다. 팬이 있기에 격투기를 할 수 있는 것이다. 한국팬들을 사랑한다"라고 덧붙였다.
 
'TFC 15'는 세 개의 타이틀전과 알찬 대진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예담과 장웨일리의 초대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매치, 김재영-데얀 토팔스키의 미들급 챔피언전이 펼쳐지며, 최승우와 길영복의 페더급 톱컨텐더 격돌, 조성빈과 나카무라의 한·일전 등도 진행된다.
 
TFC는 UFC와 동일하게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이번 이벤트의 언더카드는 오전 11시 50분부터 SPOTV+에서, 메인카드는 오후 1시 30분부터 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5' 입장권(VIP석 220,000원, S석 44,000원) 문의는 1600-6186, 010-4906-9040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 TFC 15- 서예담 vs. 장웨일리
2017년 7월 22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오후 1시 30분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매치] 서예담 vs. 장웨일리
[미들급 타이틀매치] 김재영 vs. 데얀 토팔스키
[라이트급 타이틀매치] 홍성찬 vs. 사토 타케노리
[페더급매치] 최승우 vs. 길영복
[페더급매치] 조성빈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정다운 vs. 사카이 료
[플라이급매치] 김규성 vs. 이민주
[라이트급매치] 최우혁 vs. 오호택
 
-언더카드-(오전 11시 50분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웰터급매치] 박준용 vs. 정세윤
[미들급매치] 설규정 vs. 정성직
[밴텀급매치] 박경호 vs. 유수영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박경수
[웰터급매치] 최정현 vs. 호세 캄포스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김성민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