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월악산국립공원, 용하야영장 새롭게 개장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7-14 19:15

15~31일 선착순 운영…내달부터 인터넷 예약 전환

60동 규모 캠핑장 정비완료…편의·부대시설도 갖춰
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리 월악산 용하야영장 안내도./아시아뉴스통신DB

국립공원관리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임희)는 정비를 위해 운영중단됐던 용하야영장을 15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월악산 용하야영장(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리 123-1번지)은 총60동 규모로 야영장 내부에 흐르는 실개천과 야외 개수대 및 피크닉테이블 등 편의시설이 대폭 보강됐다.
 
모든 영지에서 전기사용이 가능하며 다목적 화장실, 카트로드, 휴게공간 등 부대시설도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야영을 즐길 수 있다.
 
여름철 숨은명소 10선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용하계곡 상류에 위치한 용하야영장은 생태체험을 즐기고자 하는 가족 단위의 탐방객이 주로 많이 찾는다.
 
주차공간과 야영공간이 분리됐으며 영지 주변의 아름드리 소나무 덕분에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됐다.
 
이의준 탐방시설과장은 “용하야영장은 닷돈재 풀옵션캠핑장과 더불어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대국민 휴양공간”이라며 “시설 점검 등 철저한 개장준비를 거쳐 쾌적하고 안전한 야영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하야영장은 오는 31일까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운영 된다.
 
다음달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에서 최대 2박3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오는 17일 오후 2시에 오픈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