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7월 28일 금요일

닫기
민간자격증 '한민협' 방과후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등 수강비 무료지원

(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7월 15일 09시 00분

자료사진(사진제공=한민협)

‘한국민간자격증협회(한민협)’ 에서는 전망 있는 직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직업을 조사해 그에 해당하는 수업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요즘 맞벌이 부부 등 여성의 경제 활동인구가 늘어나면서 낮 시간을 홀로 보내야 하는 아이들은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에 놓여 있다. 방과후지도사는 초등학교, 영유아 보육시설,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등에서 학교수업이 끝난 이후부터 부모 또는 보호자의 귀가 시간까지의 일정 시간 동안을 부모나 보호자 대신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 기능을 대신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및 지역사회 적응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회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은 미래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는 방과후지도사, 미술, 놀이, 아동심리상담사, 노인 심리상담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의 심리치료 중심의 자격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놀이심리상담사는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개인 또는 집단 이상적 자아 이미지(Ideal self-image)를 설정 해놓고 그 이미지를 현실화하기 위해 개인과 집단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가장 아름답고 바람직한 이미지로 다듬어가는 즉 의도적 변화과정(Intentional change process)을 만들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가 있다.

이 외에 아동요리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의 방과 후 교실 관련 프로그램등 총 48종의 과목을 개설해 운영 중에 있으며, 협회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정책에 맞춰 실업자 및 취준생들의 취업성공을 위하여 구인구직사이트 및 취업박람회등과 연계하여 취업스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라고 전했다.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을 받으려면 ‘한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수강신청 하면 무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수업진행과정은 전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스마트 폰 또는 테블릿PC 등을 이용하여 듣고 싶을 때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