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시,하반기 정기인사 411명 단행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7-15 13:51

소수직렬 배려, 업무능력·근무능력 고려한 균형인사 실시

승진 75명, 승진의결 9명, 전보 298명 신규임용 29명 등
목포시청 전경.(사진제공=목포시청)

전남 목포시가 하반기 인사를 17일자로 단행한 가운데 비교적 잘한 인사라는 평이다.

목포시는 14일 공로연수, 명예퇴직 등에 따른 승진 75명, 승진의결 9명, 전보 298명, 신규임용 29명 등 411명에 대한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인구정책담당, 지역공동체 담당을 신설해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대응했으며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서비스 구현을 위해 산정동 등 8개동에 ‘맞춤형 복지팀’을 신설해 정부 정책 사항을 반영했다.

직급별 승진자는 4급 2명, 5급 10명, 5급 승진의결 9명, 6급 22명, 7급 15명, 8급 25명 등 총 84명이다.

특히 5급 및 6급 승진은 행정, 세무, 전산, 사회복지, 공업, 해양수산, 녹지, 보건, 식품위생, 환경, 시설직 등으로 소수직렬을 배려한 균형인사를 실시했다.

4급 승진의 경우 자치행정복지국장과 신현청 의회사무국장이 공로연수에 들어간 대신 전몽호 성장동력실장과 김황용 감사실장이 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신임 전몽호 상하수도사업단장과 김황용 의회사무국장은 탁월한 업무 추진력과 친화력을 인정받고 있어 선후배들로부터 신망을 얻고 있다.

이들은 올해 목포시공무원노조에서 실시한 베스트 공무원 '베스트 7' 안에 포함될 정도이다.

전몽호 단장은 성장동력실에서 특유의 친화력과 업무추진력으로 대양산단 분양률 상승에 기여한 점도 발탁배경이 되고 있다.

전보인사로 송명완 관광경제수산국장이 자치행정복지국장으로 윤인영 상하수도사업단장이 관광경제수산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특히 관심이 높았던 5급승진의결자에 대해서는 ‘할 만한 사람’들이 승진을 했다는 평이다.

5급승진교육대상자는 김동호 산단분양담당과 노기창 산단기획담당, 차명신 세정담당, 강광룡 예산담당, 문수근 유통담당, 박태윤 계약담당, 정지숙 인사담당, 박기석 위생관리담당, 황용규 도시계획담당 등 9명이다.

이에대해 시 관계자는 "승진교육대상자 인사는 서열순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킨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고 말했다.

인사때마다 고배를 마셨던 일부 공무원들이 이번에는 교육대상자로 포함되면서 한숨을 돌렸다.

이로인해 다음순번 대기자들도 한층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6급 한 담당은 “인사예고 이후 개인적으로 승진교육대상자들을 예측한 것과 발표결과가 한 80%정도 맞아 떨어졌다”며 “이는 많은 공무원들이 공감을 하는 인사이자 다음 순번자들도 기대할수 있는 대목이다”고 분석했다.

5급전보는 정병술 회계과장이 감사실장으로 박상범 문화예술과장이 성장동력실장을 맡아 대양산단분양을 이끌게 됐으며 김의숙 여성가족과장이 회계과장으로 옮겨 섬세한 계약업무를 맡게됐다.

박경연 노인장애인과장이 비서실장으로 문태식 비서실장은 노인장애인과장으로 자리를 바꿨다.

또한 김종진 교육체육과장이 관광과장, 조부갑 안전총괄과장이 교육체육과장, 김경열 북항환경관리과장이 예향 목포의 행.재정적 지원을 담당하는 문화예술과장, 토목직인 이상호 건설과장이 도시계획과장, 김형석 도시개발과장이 건설과장, 김 충 만호동장이 도시개발과장으로 제자리를 찾았다.

이밖에도 양회성 의회 전문위원이 정보통신과장, 김선희 연동장이 여성가족과장, 박내옥 상동장은 민원봉사실장, 박남규 체유시설관리과장은 안전총괄과장,강학 신흥동장은 의회 전문위원, 최혁주 유달동장은 체육시설관리과장, 백성숙 대성동장은 연동장, 노일상 동명동장은 환경시설관리사무소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승진인사는 소수 직렬의 사기를 진작하고, 승진서열을 기준으로 자질·경력·시정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또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해 온 직원을 발탁하는 등 일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인사다”고 설명했다.

한편 6급 승진자는 민현숙 회계과, 김정활 자치행정과, 문성대 관광과, 고경아 기획예산과, 김영숙 관광과, 오철원 자치행정과, 곽민선 도시계획과, 임희윤 농업산업과, 최현경 안전총괄과, 황난희 세정과, 박경훈 정보통신과, 윤은아 노인장애인과, 전경진 여성가족과, 박철우 감사실, 정장범 공원녹지과, 홍영실.서청이 건강증진과, 김진태 보건위생과, 정창권 환경보호과, 최용준 성장동력실, 박재홍 감사실, 이주현 도시계획과 등 22명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