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7월 25일 화요일

닫기
광양교육청,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학교 운영

임원재 교육장 "백운산높이만큼 폭넓은 세계관 가져달라"

(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7월 17일 11시 15분

지난 15일 광양교육청은 백운산 수련관에서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과정 4교시수업을 진행했다.(사진제공=광양교육청)

전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지난 15일 광양백운산에서 광양지역내 초등학교 학생회 임원, 임원을 꿈꾸는 배려학생, 학부모, 교사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 학교 4교시 수업’을 했다.

이번 임원 리더의 4교시 수업은 광양백운산으로 교실을 옮겨 ‘행복한 학교란 ?’, ‘리더들의 버킷리스트 ! 백운산에서 배우다!’, ‘학생회 임원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 ‘학생회 임원으로서의 다짐’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재 교육장은 인사말에서“훌륭한 리더는 다양한 영역의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역량이 필요하다”며 “오늘 학생․학부모․교원들과 함께 동행한 학생회 임원 4교시 수업을 출발점으로, 우리 학생회 임원들은 백운산 높이만큼 폭넓은 세계관을 갖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 4교시 수업에 참여한 광양제철남초 문윤희 학부모는“학생이 행복한 조화로운 학생 자치문화가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학생 참여중심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야 한다”며“이번 4교시 광양백운산에서 실시한 수업은 광양의 인재육성의 밑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리더십과정에 참여한 광양진월초 조혜인 학생은“소규모 학교에 재학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없었지만, 이번 초등 임원 리더십과정을 통해 각기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생각하고 배우며, 정보를 교환할 수 있었다”며“앞으로 학생회 운영을 후배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당찬 꿈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