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0일 수요일

닫기
청주대 동아리, 충북도 공예품대전 대상 등 휩쓸어

공예디자인학과 All that Chopsticks팀, 대상 영예

청주대 5개 수상팀,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본선 참가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7월 17일 17시 16분

최근 열린 충북도공예품대전에서 대상 등을 수상한 청주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이규남교수(오른쪽 5번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대학교)

충북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공예디자인학과 창업동아리팀이 최근 열린 충북도 공예품 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회를 휩쓸었다.

17일 청주대에 따르면 이 대학 공예디자인학과 창업동아리팀인 ‘All that Chopsticks팀(지도교수 이규남·최영수 등 11명)’이 ‘2017 충북도 공예품대전’에서 젓가락 문화상품시리즈를 출품해 대상을 거머쥐었다.

 ‘All that Chopsticks팀’은 획일화된 형태를 벗어나 수공의 맛과 멋을 담는 동시에 한국의 역사성과 전통성, 문화와 정서적 특징을 적극 반영해 심사위원들을 호평을 받았다.

또 창업동아리 ‘크레아레팀(지도교수 윤상희·정혁진 등 7명)’은 옻칠유기 세트를 출품해 동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청주대 6개팀이 장려상과 특선 등을 받아 주목을 끌었다.
 
최근 열린 충북도공예품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All that Chopsticks팀’의 젓가락과 받침세트.(사진제공=청주대학교)

충북도 공예품대전은 도민에게 충북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공예인들에게는 창작의욕을 북돋기 위해 해마다 열어오고 있다.

이번 대전의 수상작은 오는 27일과 28일 열리는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본선에 출품된다.

본선 당선작은 오는 9월16일부터 17일가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7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전시회에 참가하게 된다.

 ‘All that Chopsticks’ 회장 최영수씨는 “젓가락은 우리나라를 통틀어 청주시가 선점한 독창적인 문화콘텐츠로 청주가 젓가락 문화의 메카가 될 것으로 자부한다”며 “우리 동아리도 개성 넘치는 젓가락 문화상품을 꾸준히 제작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이슈가 될 수 있는 독특한 문화상품으로서의 차별화와 특성화를 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예디자인학과는 지난 2년간에 걸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의 산학협력에 의한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통해 젓가락 디자인 개발 및 제작을 지속해왔다. 이번에 수상한 결과물의 일부도 전적으로 한국적・지역적인 문화와 정서에 바탕을 두고 디자인한 제품들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