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7월 25일 화요일

닫기
정선군, 260명···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교육 및 발대식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7월 17일 17시 26분

전정환(사진 오른쪽) 정선군수가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정선군에 대한 설명과 교육 등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은 17일 정선군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전정환 정선군수 및 아르바이트생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발대식을 갖고 아르바이트 근무시 안전사고 예방 및 근무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여름방학 기간 동안 관내 대학생들에게 군정체험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회생활을 경험하고 학비부담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7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실시한다.

이에 이번에 실시하는 하계 아르바이트는 최근 어려운 경기상황 속에서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추진해 군정체험과 지역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애향심 고취와 사회생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아르바이트 신청 대학생 260명을 전원 채용했다.

또 아르바이트 기간은 1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0일간 주5일이며 1일 임금은 5만2000원(주차수당 별도)을 지급받게 된다.

이와 관련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본청 및 읍·면사무소, 복지시설, 어린이집, 공부방 등에서 본인들의 적성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한편 전증표 지역경제과장은 “아르바이트생들이 행정업무 지원 등 직·간접적인 군정체험을 통해 군정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복지시설 및 공부방, 어린이집 등에서 학습지도 등 본인들의 적성을 최대한 활용해 재능나눔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