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감정원, 부동산산업 우수논문 경진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7-18 09:28

부동산산업의 날 연계…감정원 보유 공공데이터 지원
'부동산산업 발전과 미래 전략 마련을 위한 우수논문 경진대회' 포스터.(자료제공=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은 '부동산산업 발전과 미래 전략 마련을 위한 우수논문 경진대회' 참가신청서를 오는 8월31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논문 경진대회는 제2회 부동산산업의 날(11월10일 잠정) 컨퍼런스와 연계해 진행하는 것으로,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감정원과 한국부동산분석학회가 공동주관하며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논문 공모주제는 '부동산 산업·경영·금융·개발·투자·관리·통계·평가, 부동산서비스·플랫폼, 리츠·크라우드펀딩, 소비자보호, 부동산 위험관리 등과 관련된 분야이다.

개인 및 팀 단위(3인 이하)의 일반 및 전문가(학계·실무계 등), 대학생(2년제 이상) 및 대학원생(석·박사과정, 휴학생 포함)이면 참가 가능하다.

오는 8월31일까지 이메일(k25835@kab.co.kr)로 참가신청서 및 연구계획서를 제출한 후 9월1일부터 10월16일까지 최종논문을 접수하면 된다.

논문 공모주제 중 부동산 산업분야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대응과 관련된 세부주제에 한해 논문 심사평가시 우대할 계획이다.

세부주제(예시)는 '제4차 산업혁명과 부동산산업의 미래·대응방안', '부동산산업별 일자리 창출 및 사업다각화 방안', '부동산 빅데이터의 융복합 활용방안 및 관련 연구분야', '공유경제 및 인구고령화에 따른 부동산산업의 변화' 등이다.

한국감정원에서는 우수논문 투고를 위해 공공·민간이 보유한 부동산 관련 데이터 제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최우수상(1편) 및 우수상(2편)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부상으로는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각 300만원을, 장려상(5편) 수상자에게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국감정원장 등 기관장상과 부상으로 각 1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수상자는 한국감정원 및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신입사원 및 경력직원 채용 시 서류 전형을 우대(수상일로부터 3년 내)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양식은 한국감정원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www.kab.re.kr) 안내문을 참조하거나 한국감정원 KAB부동산연구원(053-663-8708)으로 문의하면 된다.

변성렬 한국감정원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우수논문 경진대회를 통해 이론적·실증적·정책적인 가치를 가지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발표의 장을 제공하고, 이를 통한 학문적 성과는 궁극적으로 부동산 산업의 발전을 통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