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 주민들을 위한 ‘공간 기부’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기자 송고시간 2017-07-18 12:32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 기부공간. 18일 사하구와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은 구청 본관에서 ‘하단2동 주민자치회 노을나루길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사하구청)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경훈) 하단2동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이 건물 2, 3층(266㎡)을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하구와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은 18일 구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공간 사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하단2동 주민자치회 노을나루길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가진다.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 내부. 18일 사하구와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은 구청 본관에서 ‘하단2동 주민자치회 노을나루길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사하구청)

이번 공간 기부는 부산축산농협이 올해 1월 지역사회 공헌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그동안 독서실로 임대했던 2층과 3층을 하단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 의사를 전하면서 이뤄지게 됐다.
 
하단2동 주민자치회는 “그동안 좁고 낡은 공간인 동 행정복지센터 지하실과 3층에서 운영하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이곳으로 옮기면 좋겠다는 생각에 협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2층을 어학 취미 강의공간인 회의실(누리소통방)로, 3층을 요가·댄스 스포츠공간인 다목적실(누리화합방)로 이용할 계획이다.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 내부. 18일 사하구와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은 구청 본관에서 ‘하단2동 주민자치회 노을나루길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사하구청)

하단2동 주민자치회는 이 공간에서 생활중국어, 요가, 라인댄스, 다이어트 교실, 시낭송교실, 서예, 토피어리, 구연동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동아리 모임 장소로도 활용하며 주민 의견을 수렴해 추가 프로그램도 개설할 계획이다.
 
부산축산농협 하단지점 김태용 조합장은 “개인에게 공간을 임대해 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그동안 주민들로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 위해 기부하게 됐다”며 “좋은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 부산축산농협에 대한 사랑도 깊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