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DGIST-경북대, 교원·학생 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위해 손잡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7-18 14:30

18일 MOU 체결하고 상호 교류 및 협력 활성화 위한 협력 관계 구축
18일 오전 DGIST와 경북대학교가 상호 교류 확대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DGIST 손상혁 총장(오른쪽)과 경북대 김상동 총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DGIST(총장 손상혁)는 18일 오전 DGIST 대학본부에서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와 상호 교류 확대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경북대 김상동 총장, 박희동 대외협력부총장, 이강은 교무처장, 황보영조 인문대학장, 김석수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 부단장, DGIST 손상혁 총장, 배영찬 교학부총장, 권길헌 융복합대학장, 문제일 교무처장, 이석규 기초학부장 등 양 대학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대학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교원 및 연구 인력 교류 ▲학생 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기업체 협력사업 공동 추진 및 운영 ▲정보 및 자료 교환 ▲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추진 등의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9월 가을학기부터 경북대 김규종 교수가 DGIST에서 '영화와 문학'이라는 인문사회 과목을 개설해 DGIST 학생들이 수강하는 등 공동 인문사회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 및 교원 교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양 대학은 DGIST의 특화 분야인 융복합 과학기술 교육 및 연구 분야와 경북대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의 인문학 교육 등 양 대학이 특화된 분야에서 교원 및 학생들의 교류와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인적 우수 인재를 양성한다.
 
18일 오전 DGIST와 경북대학교가 상호 교류 확대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또한 교육 및 연구, 학술 등의 분야에서 실질적 교류.협력으로 학부 및 대학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대구경북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동 경북대 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DGIST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경북대의 전통이 만나 서로의 장점은 벤치마킹하고 단점을 극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의 상호 학점 교류와 교원, 학생들의 협력 활성화를 통해 양 대학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손상혁 DGIST 총장은 "DGIST 학생들이 경북대의 인문사회 관련 교육을 받으며 전인적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북대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교원, 학생 교류에서부터 과학기술 분야 공동연구도 활성화해 대구경북의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합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 협약 체결은 DGIST가 설립된 후부터 DGIST와 경북대가 과학기술 발전과 고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2009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2010년), DUP 연합캠퍼스연구단 공동 유치(2012년) 등 수 차례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된 결과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