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아이좋아 민주적 교직원회의’ 책자 보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07-18 15:19

‘아이좋아 민주적 교직원회의’ 책자.(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8일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지원을 위한 도움자료로 ‘아이좋아 민주적 교직원회의’ 책자를 개발해 교육지원청과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교직원회의 도움자료는 도교육청에서 집필진(T/F)을 구성해 자체 개발한 것으로, 본문과 부록으로 나뉘어 있다.

본문은 ‘생각하기’(회의 모습과 필요성), ‘알아보기’(회의 운영 절차), ‘준비하기’(규칙?주제 정하기), ‘운영하기’, ‘반영?실천’ 등 5부 60쪽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부록은 교직원 회의에 사용하는 기법들, 회의 진행자 역할, 마음 열기 자료 등으로 구성돼 학교에서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구성됐다.

경남교육청은 자료는 여름방학 동안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회의 촉진자 과정’ 연수 교재로 활용해 학교 회의 운영자를 양성하고, 학교 단위 교직원회의 운영 자료로 사용해 학교의 민주적 회의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아이좋아 민주적 교직원회의’는 교직원의 소통과 참여를 끌어내고, 자발성과 자존감을 고양함으로써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경남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집단지성의 민주적 교직원회의를 통해 교육의 본질을 찾아가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가 존중받으며 각자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건강한 학교문화를 꽃피워 가자”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