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인터뷰
친환경 목조주택으로 여유로운 삶을 전하다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7-19 10:49

김남수 기자가 만난사람-영우건축 송종국 대표
관련사진. (사진제공=이코노미뷰)

오늘날 우리나라의 주택은 아파트, 벽돌집 등 서양화된 건축물이 대다수다. 그러나 ‘힐링’과 ‘웰빙’이 시대의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통나무 주택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통나무 주택 시장이 활기인 것은 나무재질이 정신적 안정감을 주고 습도 조절과 보온 기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생리활성 물질을 발산해 건강과 휴식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욕구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영우건축은 여기에 더해 매우 적은 보수 유지비용과 특별 마감처리 되어 높지 않은 화재위험으로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북유럽식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심석리에 위치한 영우건축은 고객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건강한 주거문화 창조에 앞장서며 변화와 혁신을 거듭 중인 기업이다. 주택에 대한 인식 변화, 휴양 인구 증가 등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통나무 주택을 영우건축은 휴식과 안락의 재충전으로 삶의 활기를 이어가는 생명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자연과 더불어 하나 되는 친환경 목조주택으로 건강한 휴식은 물론 삶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준다는 평을 받는 영우건축은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목조주택 시공업체 브랜드로 거듭났다.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영우건축 송종국 대표는 핀란드에 직접 방문해 시공교육을 받아 핀란드식 친환경 공법과 건축 양식을 체득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그는 전원주택, 펜션, 카페, 이동식 방갈로, 주말농장 등 다양한 분야에 핀란드식 공법을 녹여내며 각광받고 있다. ‘핀란드의 아침 리조트’(전남 여수), ‘핀란드 마을’(강원도 홍천·화천), ‘더 핀란드’(제주·원주) 등이 그의 대표작으로 불리며 현재 백령도에서 또 하나의 펜션단지조성을 완성해나가고 있다. 이러한 활약으로 영우건축 송종국 대표는 국내 펜션 시공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2017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친환경 목조주택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로 공인받았다.

더 나은 생활의 시작 ‘THE GOOD IDEA HOUSE’

“저는 어떻게 하면 고객 여러분에게 보다 여유로운 생활을 선물해드릴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생각을 거듭한 끝에 ‘THE GOOD IDEA HOUSE’가 탄생하였습니다. ‘THE GOOD IDEA HOUSE’는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지향하는 핀란드의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시멘트형 건축과는 다른 건강한 집을 지으며 다가가겠습니다. 또한 건강한 집뿐만 아니라 펜션, 가든, 카페, 방갈로, 주말농장 등 핀란드식 건축양식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주거형태와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바쁜 생활 속에 건강과 여유를 드리는 것을 목표로 더 나은 생활과 더 좋은 생각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관련사진. (사진제공=이코노미뷰)

‘THE GOOD IDEA HOUSE’는 영우건축이 론칭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목조 주택 전문브랜드로, 국내 친환경 주거 문화 트렌드를 선도 중인 송종국 대표의 철학이 그대로 녹아있는 행보를 이어가며 눈길을 끌고 있다. ‘THE GOOD IDEA HOUSE’는 차별화된 공법으로 고객가치를 실현 중이다. 우선 ‘THE GOOD IDEA HOUSE’는 천연 원목을 건조된 상태로 수입해 공장에서 직접 가공 후 부분완제품으로 제작해 시공기간을 현격하게 줄이는데 성공했다. 또한 소형 평수부터 중대형 평수까지 다양하게 설계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에 최대 근접해 맞춤형 목조주택을 시공 가능하며, 목재는 캐나다산(더글라스퍼)와 유럽산(레드파인)을 사용해 친환경 소재를 자랑한다.

아울러 시공 후 위치 변경으로 인한 재조립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내 환기와 여름철 더운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지붕 개폐장치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지붕과 벽체는 2중 또는 3중 단열 시공을 해 추운 겨울과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한 실내를 유지시켜 주고, 내벽과 층간 별도의 흡음소재로 시공해 특유의 목재소음과 공간과 공간의 소음을 원천 차단한다. 이처럼 ‘THE GOOD IDEA HOUSE’는 ‘보다 빠르게, 보다 안전하게, 보다 합리적인’을 슬로건으로 하여 안전성과 내구성 그리고 경제성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효율적인 목조주택을 만들어나가고 있었다.

목공아카데미 설립해 청년실업해소 기여

영우건축 송종국 대표는 영우건축을 이끄는 수장인 동시에 라이온스 및 새마을지도자협회 등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는 회사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등 투철한 봉사정신이 바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행보라 할 수 있는데, 그는 여기서 더 나아가 향후 목공아카데미를 설립해 우리나라의 사회적 이슈로 번진 청년실업해소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내비쳤다.

“목공아카데미를 운영하기 위해 올해부터 교육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돈은 일체 받지 않고 이곳에 찾아온 이들에게 무료로 기술을 가르쳐주기 위함입니다. 목공아카데미를 통해 기술을 익혀 일반인들도 자신의 집을 자신의 스타일로 지을 수 있도록 하고 싶으며, 궁극적으로는 젊은 친구들에게 제가 가진 모든 기술을 아낌없이 전수해 이 일을 업으로 삼고자 하는 이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렇듯 영우건축 송종국 대표는 목공아카데미를 설립해 일반인들이 자신의 기술로 인테리어 소품 등을 DIY 형태로 만들 수 있게 교육함은 물론 청년실업자를 위해 목공 주택 기술을 전수해 일자리창출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조금 더 건강한 집을 만들어나가는 영우건축 송종국 대표는 이처럼 더 좋은 생각을 하면서 결국에는 더 따뜻한 사회를 일궈나가고 있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