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박운기 서울시의원 "서대문구청장 출마 의향 고려 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07-19 11:08

"현역 프리미엄 뛰어 넘는 나름의 강점 있다" 입장 피력
박운기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사진제공=서울시의회)
박운기(더불어민주당, 서대문구 제2선거구)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내년 지방선거 출마설이 강한데 의향이 있느냐'에 " 지방선거 출마 의향을 갖고 있으며, 만일 출마를 하게 되면 지역구인 서대문구청장 도전을 염두에 두고 고려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박 의원은 '현역 도전이라는 아성을 뛰어넘기가 쉽지 않을 텐데 본인 강점이 있느냐'에 "서대문 지역 토박이 출신으로 초중고교를 여기서 다 마쳤다"면서"구의원 2번 시의원 2번의 경험으로 서대문이 안고 있는 고민이 적어도 무엇인가 하는 개괄적인 대안 정도는 갖고 있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이어 '만일 출마를 하게 되면 당내 경선에서 충분한 승산이 있다는 자신감으로 봐도 되는가'에 "지역구 국회의원인 우상호 의원도 경선 원칙을 밝혀왔다"면서"더욱이 서대문엔 민주당 당내 후보가 여타 지역과 비교해 그렇게 난립 할 여지가 없는 등으로 인해 경선을 통한 후보간 치열한 다툼은 지역 발전에도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석진 현 서대문구청장은 민주당 서울시의원 출신으로 재선 구청장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