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평 김민석씨 전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서 도지사 표창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7-19 15:28

농산물 전자상거래 부문 3년 연속 도지사 표창 수상 쾌거
제9회 전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김성일 전남농업기술원장이 김민석 씨(오른쪽)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함평군청)

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전남도가 주관하는 전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제9회 전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가 개최됐다.

이 행사는 ‘4차 산업에 대응한 정보화 농업인의 역할’이란 주제로 ICT를 활용한 농축산물의 생산비 절감과 스마트 농업 실현을 통해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강화시키고 농업인의 변화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서 함평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 김민석 씨(46)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농산물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아주 특별한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김 씨는 우슬분말, 우슬크런치, 우슬즙 등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모바일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 옐로우 아이디 등 온라인 판매로 전체 매출의 43%를 올리고 있다.

김 씨는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정보화교육을 4년간 꾸준히 받은 결과, 정보화농업인으로 발전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함평군은 지난 2015년 홍종희 씨, 2016년엔 최정일 씨에 이어 3년 연속 농산물 전자상거래 부문을 수상함으로써 농업인의 정보화를 선도하는 군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졌다.

이향만 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모바일 시대에, 농업인들이 주저하지 않고 앞서갈 수 있도록 새로운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